2014년 5월 22일 목요일

꿈과 관련된 개인적인 이야기 한가지..


지난밤 꾼 꿈이야기..
---------------------------------------

나는 창문으로 비싼카메라(자동 틴틸되는 CCTV류??)을 창밖으로 비추면서 놀고있었다.

마침 지나가는 초딩? 중딩 쯤 되는 녀석 2명이서 신기한듯이 창밖에서 보더니 지들끼리

뭐라고 막 이야기를 하였다.

한녀석이  뭐라뭐라 가까이 오더니 내 주위를 끌더니...

다른 녀석이  방문안으로 들어와서  비싼(카메라 삼각대?) 물건을 훔치고 달아나 버렸다.

내가 깜빡 속은것이다.. 화가나고 억울해서 녀석들을 막 쫓아가려고 하니.. 가게문도

열어놓고 막 쫓아갈수 없어서 소리만 지른것 같다... 꿈이지만 된통단한것이다.

------------------------------------------

너무나 선명한 꿈이었기에..(내용은 별거 없지만..) 아침까지 계속 생각이 났다.

그런데 곰곰히 생각해보니.. 좀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

내가 꿈속에서 녀석들에게 당할때..  진짜 완전히 속았다라는 느낌이 든것말이다..

한 녀석이 방에들어와서 물건훔쳐가고 다른녀석은 앞에서 내 주위를 산만하게 하고..

도망가는 녀석을 보고서야.. 앗! 하는 느낌이 들었다.

이상하지 아니한가???  꿈이란게 모두 나의 뇌속 시뮬레이션일텐데..

결국 나의 뇌가 또다른 나를 속인셈 아닌가??

마치... 꿈을 만들어내는 뇌가  꿈속 나의 자아(?)를 완전히 속인것 같은 느낌..

꿈을 만드는 뇌와   꿈속 자아는 완전히 다른것?? 별개??

어짜피 내가 나를 속이는것인데... 왜 이렇게 깜빡속은 느낌이 들까하는 느낌..

어쩌면... 인간의 뇌가 하나의 통제시스템속에서 운영되는것은 아닐지도 모른다는 느낌??

대뇌 깊숙한 곳에서  꿈을 만들고 통제하는 시뮬레이션 시스템이 존재하고..

대뇌 겉 피질부 연산프로그램( 꿈속 자아?)이  그 시뮬레이션 속에서 돌아다니는 형국??

결국 하나인데... 왜 다른것으로 느껴지는지...

이따금 꾸는 자각몽이 그래도 드문것인가??

댓글 없음:

댓글 쓰기